20210601094353_geslupqo.jpg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소비자와 함께하는 연두 레시피 공모전 ‘다함께 연두해요’를 진행한다. 

 

100% 순식물성 콩 발효 요리에센스 연두는 연두 하나만으로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할 수 있어 다양한 레시피들이 SNS와 입소문을 타고 꾸준히 회자되고 있다. 이에 샘표는 소비자들이 직접 개발한 연두 레시피를 서로 공유해 더 많은 사람들이 쉽고, 맛있고, 건강한 식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오는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레시피는 디지털 콘텐츠 및 실물 책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지난해 말 조기 완판되며 화제를 모은 ‘Oh My Green Table 우리를 위한 채소 집밥’에 이은 두 번째 연두 레시피북에 소비자가 공동저자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다. 


‘다함께 연두해요’ 공모전은 ‘버리는 것 없이 요리하는 친환경 레시피’ ‘냉장고 속 재료만 이용한 레시피’ ‘자취생을 위한 레시피’ ‘불 안 쓰고 만드는 레시피’ ‘세계여행 부럽지 않은 이국적인 레시피’ 등 자랑하고 싶은 연두 레시피가 있으면 누구나 어떤 메뉴로도 응모할 수 있다. 레시피 이름과 재료, 요리 과정과 팁을 필수 해시태그(#연두, #연두레시피, #다함께연두해요)와 함께 개인 SNS에 작성한 후 연두 공식 SNS에 게시된 네이버 폼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틱톡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작 중 총 130개 우수 레시피를 선정해 7월 2일 발표한다. 1등으로 선정된 30개 레시피는 연두 레시피북으로 제작해 8월에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레시피 원작자에게는 인세 30만원을 지급하고, 레시피북이 출간되는 대로 20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2등 20명에게는 1년치 연두 세트(연두순 1박스와 연두 청양초 1박스), 3등 30명에게는 새미네부엌 제품 꾸러미, 4등 50명에게는 연두 4종 세트 등을 선물한다.


샘표 홍보팀 담당자는 “100% 순식물성 콩발효 요리에센스 연두는 재료의 맛을 잘 살려서 간단한 재료만으로도 훌륭한 요리를 만들어준다. 연두청경채볶음밥, 연두두부구이, 연두애호박파스타, 연두냉이김밥 등 다양한 연두 레시피가 SNS상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혼자 알기엔 아까운 기발한 연두 레시피가 많이 발굴돼 더 많은 분들이 쉽고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어느 요리에나 잘 어울려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매직소스’로 주목 받으며 미국 식품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시상식 중 하나인 ‘FABI Awards’에서 ‘올해의 혁신제품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식물성 기반의 식생활을 실천하기 좋은 제품으로 평가받아, 지구를 위한 가치소비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2019년 소비자가 직접 뽑은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샘표, 쉽고 맛있고 건강한 연두레시피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