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훈이 지난 31일 14회까지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귀궁'(극본 윤수정/연출 윤성식)에서 역대급 숨멎 엔딩으로 안방극장을 뒤흔들었다.
이정은 팔척귀의 원한이 조상 연종으로부터 비롯됐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에 빠졌다. 또한 자신이 유배 보낸 외조부 김봉인(손병호 분)이 목숨을 잃었다는 사실에 참담함을 느꼈다.
하지만 이정은 자칫 무너질 수 있는 상황에서도 이 모든 비밀과 얽힌 최원우(안내상 분)의 죄를 건조하게 처벌하며 이성을 붙들었다.
또한 천도재를 지내고 선조들이 지은 죄를 사죄하겠다고 결심한 장면은 앞으로 나아가려 애쓰는 이정의 강한 정신력이 빛나는 대목이었다.
인물의 단단함을 표현해낸 김지훈의 섬세한 표현력은 안방극장의 감탄을 이끌었다.
김지훈은 끊임없이 팔척귀를 물리칠 새로운 해결법을 찾는 동안에도 군주로서의 고뇌에 빠져 괴로워하는 이정의 감정 변화를 세밀하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을 몰입하게 만들었다.
그는 조상이 저지른 잘못에 죄책감을 느껴 “평생 나의 뿌리와 혈통을 자랑스러워했다. 헌데 모래성 위에 탑을 쌓은 격이었다”라고 한탄했지만, 이내 강철이의 진심 어린 위로에 감동했다.
절망의 수렁에 빠져들기 직전 힘을 얻은 듯 잔잔하게 미소 짓는 이정의 모습은 한순간에 극 분위기를 바꿨고 두 사람의 진한 ‘브로맨스’는 빛을 발했다.
격렬한 파동을 보여준 김지훈의 감정 연기는 단연 13, 14회의 관전 포인트였다. 이정은 아끼던 신하 윤갑(육성재 분)이 몸을 되찾아 돌아오자 크게 기뻐하면서도 그간 동료로서 정을 나눈 강철이가 사라지자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다.
결국 윤갑이 세상을 떠나자 이정은 뜨거운 눈물을 흘렸고, 말보다 표정과 몸짓으로 상실감을 드러낸 김지훈의 명연기는 시청자들을 함께 울게 했다.
한 나라의 왕인 동시에 가족을 누구보다 아끼는 남편이자 아버지이기도 한 이정이 한순간에 비극을 맞이하는 장면은 큰 충격을 안겼다.
이정은 그동안 나랏일로 바빠 원자와 놀아주지 못해 미안한 마음을 표현했고, 출산을 앞둔 중전(한소은 분)에게도 조만간 행복한 시간을 함께 보낼 것을 약속했다.
하지만 천도재 중 팔척귀가 중전의 목숨을 노려 치명상을 입히는 끔찍한 사건이 발생했고, 이를 지켜보던 이정의 처절한 절규는 14회 엔딩을 경악으로 물들였다.
이처럼 김지훈은 압도적인 존재감과 캐릭터에 혼연 일체된 모습으로 ‘레전드’ 호연을 경신하고 있다.
14회의 충격적인 엔딩은 최종회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 가운데, 방송 직후 “김지훈 배우 진지하고 카리스마에 코믹 연기까지 참 잘 한다. 마지막 회 너무 기대된다”, “왕지훈 다음 주 막방이라니 벌써 아쉽다”, “‘귀궁’은 김지훈이란 배우를 재발견한 작품”, “아 14회 마지막 엔딩 여운 오래 가네요”, “눈물 연기 갑 엔딩 너무 슬프네요” 등 시청자들의 열띤 반응이 쏟아졌다.
배우 김지훈이 출연하는 SBS 금토드라마 ‘귀궁’은 오는 6, 7일 금, 토요일 밤 9시 55분에 15회와 최종회가 방송된다.
ⓒ 오픈뉴스 & www.eope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
[누난 내게 여자야] “누나, 나랑 데이트 갈래?” 발칙한 로맨스 예고! 티저 공개만으로 과몰입 유발
KBS 새로운 연애 리얼리티 ‘누난 내게 여자야’가 과몰입을 유발하는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첫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높였다. 오는 27일(월) 첫 방송되는 ‘누난 내게 여자야’는 커리어를 위해 치열한 시간을 보내느라 아직 사랑을 찾지 못한 여성들과, 사랑 앞에서는 나이가 숫자에 불과하다고 믿는 남성들의 로맨스... -
'은수 좋은 날' 김영광, 10년 전 사건 진실 밝혀진다...가족마저 외면한 사연은?
이영애, 김영광, 박용우가 운명의 삼자대면을 한 이후 돌이킬 수 없는 각성의 순간을 맞는다.18일 밤 9시 20분 방송되는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은수 좋은 날’(연출 송현욱 / 극본 전영신 / 제작 바람픽쳐스·슬링샷스튜디오) 9회에서는 이경과 장태구(박용우 분)의 내통 사실을 알게 된 강은수(이영애 분)가... -
[조선의 사랑꾼] '부활' 김태원, 낚시터에서 작사작곡한 불후의 명곡...‘네버엔딩 스토리’!
TV CHOSUN 극사실주의 다큐 예능 ‘조선의 사랑꾼’에서 김태원이 불후의 명곡들이 탄생한 '낚시터'로 '뉴욕 사위'와 함께 떠난다. 27일 방송될 ‘조선의 사랑꾼’ 선공개 영상에서는 마침내 딸과 한국에서 함께하게 된 김태원이 '뉴욕 사위' 데빈과 단둘이 낚시터에서 단란한 시간을 가진다. 김태원은 "내가 95... -
‘언포게터블 듀엣’, 기억 소환 감동의 무대 선사할 메모리 싱어 8人 공개! 인순이-임창정-윤민수-박정현-김태우-소향-박서진-손태진
정규 프로그램으로 돌아오는 MBN 리얼리티 뮤직쇼 ‘언포게터블 듀엣’이 ‘메모리 싱어’ 라인업을 공개해 기대감을 자극한다. 오는 11월 5일 밤 10시 20분 첫 방송되는 MBN ‘언포게터블 듀엣’은 치매로 기억을 잃어가는 출연자와 그를 기억하는 사람들의 감동적인 듀엣 무대가 그려지는 리얼리티 뮤직쇼로, 작년... -
‘사당귀’ 전현무, “임채무 영어는 ‘Im채무’ 채무에서 벗어날 수 없어”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임채무가 뉴 보스로 등판하는 가운데, 처음으로 딸 임고운 실장이 빚더미 두리랜드의 아슬아슬한 하루를 공개한다.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연출 안상은/이하 ‘사당귀’)는 일할 맛 나는 일터를 만들기 위한 대한민국 보스들의 자발적인 역지사지, 자아성찰 프로그램.... -
‘옥문아’ 박시은, “진태현, 사귀기 전 촬영장에 내 팬이라고 소문나. 나중에야 고백받았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박시은-진태현 부부가 설렘 유발 토크로 ‘자타 공인 껌딱지 부부’를 입증했다. 지난 16일목 방송된 KBS2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 시즌2’(이하 ‘옥문아’) 287회는 배우 박시은-진태현 부부가 옥탑방에 초대돼, 송은이, 김숙, 김종국, 홍진경, 양세찬, 주우재와 함께 기상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