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추리알에 붓고 끓이기만 하면 맛있는 장조림 쉽게 만들 수 있어
(오픈뉴스=opennews)
샘표식품은 모든 양념이 황금 비율로 들어 있어 누구나 맛있는 밑반찬을 만들 수 있는 ‘새미네부엌 반찬 소스’ 인기에 힘입어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장조림은 짭짤하고 깊은 감칠맛이 매력적인 고단백 밥반찬이지만, 사서 먹기엔 가격에 비해 양이 적어 아쉽고 막상 집에서 만들려면 사 먹는 것만큼 조화로운 맛을 내는 양념 비율을 찾기가 어렵다.
이에 샘표는 복잡한 계량 없이 깐 메추리알에 붓고 끓이기만 하면 되는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를 선보였다.
양조간장에 물엿, 마늘, 후추 등 갖은양념이 파우치 한 봉에 황금 비율로 담겨 있어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는 대한민국 1등 양조간장, 단맛과 윤기를 내는 물엿, 풍부한 향을 더하는 마늘, 후추 등 갖은양념이 최적의 비율로 한 팩에 다 들어있다.
시중에 파는 깐 메추리알 500g을 냄비에 담은 뒤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 한 팩과 물 300ml(빈 소스 팩 표시선까지 물을 받으면 된다)를 붓고 센불에서 끓이면 된다. 팔팔 끓어오를 때 약한 불로 줄여 메추리알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조리면 메추리알 속까지 양념이 쏙 밴 장조림이 완성된다.
메추리알 외에 다른 재료들과도 잘 어울려 쇠고기 장조림, 연근조림, 버섯조림, 감자조림 등 식탁을 풍성하게 할 맛있는 밥반찬을 만들기 좋은 만능 소스다.
쇠고기, 연근, 우엉, 버섯, 감자 등 다양한 조림 반찬 만들 수 있는 만능 소스
‘샘표 새미네부엌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는 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모든 양념이 한 파우치에 황금 비율로 다 들어 있어 별도의 양념을 추가하거나 복잡하게 계량할 필요 없이 파우치 하나로 맛있는 밥반찬을 만들 수 있는 제품으로는 △새미네부엌 아몬드 멸치볶음 소스 △새미네부엌 부들촉촉 진미채 양념도 있다.
샘표는 많은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깐 메추리알 기본 중량(500g)에 맞게 맛 내기도 양 조절도 고민할 필요 없이 맛있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메추리알 장조림 소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새미네부엌을 만나면 요리가 즐거움이 되도록 식재료뿐 아니라 소비자를 열심히 연구해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