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북사업소 하수처리장 유휴부지 1120㎡ 활용하여 48면 주말 농장 제공
인천환경공단 운북사업소 주말농장 전경
[오픈뉴스]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최계운) 운북사업소는 내달 21일까지 영종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친환경 주말농장 무료 분양 신청자를 모집한다.

친환경 주말농장 분양은 중구 영종도의 공단 운북사업소 하수처리시설 내 유휴부지를 활용하여 마련했으며, 분양접수는 27일부터 내달 21일까지 공단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주말농장은 가족농장 1면당 약 20㎡(6평)의 45면, 단체농장 1면당 약 33㎡(10평) 3면으로 총 48개의 텃밭을 확보하여 영종지역 주민의 참여 기회가 확대될 수 있게했다.

내달 24일 진행되는 분양대상자 선정방법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추첨 대신 사업소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추첨할 예정이다. 당일 직접 참관을 원하는 지역주민들은 마스크 등의 개인위생용품을 지참 후 참여 가능하며, 선정자는 4월 8일부터 주말농장 이용이 가능하다.

공단 최계운 이사장은 “관내 주민들이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건강과 힐링 나들이가 될 주말농장에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면서 “영종도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고 함께할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환경공단, 중구 영종도 친환경 주말농장 무료 분양 신청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