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트' 이정재, 한국이미지상 시상식 CICI Korea 2023 “한국 이미지 디딤돌상” 수상
[오픈뉴스] 영화 '헌트' 이정재가 한국이미지상 시상식 CICI Korea 2023에서 “한국 이미지 디딤돌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감독: 이정재 | 출연: 이정재, 정우성, 전혜진, 허성태, 고윤정]

'헌트'는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를 색출하기 위해 서로를 의심하는 안기부 요원 ‘박평호’와 ‘김정도’가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이라는 거대한 사건과 직면하며 펼쳐지는 첩보 액션 드라마.

'헌트' 의 이정재가 1월 11일 진행한 한국이미지상 시상식 CICI Korea 2023에서 “한국 이미지 디딤돌상”을 수상했다.

이정재는 제 31회 부일영화상과 제 42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신인감독상 수상, 청룡영화상에서도 신인감독상을 연달아 수상하는 쾌거에 이어, 제 9회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에서 감독상을 수상하며 영화 전반을 밀도있게 연출한 열정과 완성도를 인정받은 바 있다.

CICI에서 2005년부터 매년 초 개최하는 '한국이미지상 시상식 CICI Korea'는 한국인과 주한 외국인들에게 한국 문화를 알리는 대표 행사로, 한 해를 빛낸 인물, 사물, 단체에 한국이미지 디딤돌상, 징검다리상, 주춧돌상, 새싹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한국이미지상 시상식 CICI Korea 2023는 한국 이미지 디딤돌상 수상자로 이정재를 선정하며 “이정재님은 장르를 넘나드는 발군의 연기력으로K-콘텐츠의 진수를 전 세계에 널리 알렸고 특히 [오징어 게임]으로 에미상 남우 주연상을 수상, 첩보 액션 스릴러 영화 '헌트' 감독을 통해 드라마와 영화가 한류의 중심으로 우뚝 서게 한 디딤돌 역할을 했다” 고 밝혔다.

동시상식에서 한국 이미지 징검다리상은 유로 패션하우스가, 한국 이미지 주춧돌상은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가, 한국 이미지 새싹상은 수영선수 황선우가 수상했다.

그간 한국이미지 디딤돌상 역대 수상으로는 2022년 [오징어 게임] 황동혁 감독, 2021년 트롯맨, 2020년 SKT, 2019년 한국어 등 한국 문화를 대표하는 인물, 사물, 단체가 선정되어 이번 이정재의 수상에 의미를 더한다.

이정재, 정우성이 '태양은 없다' 이후 23년 만에 재회해 이목을 집중시킨 영화 '헌트'는 예측 불가한 스토리와 인물간의 촘촘한 심리전, 여기에 더해진 강렬한 액션으로 관객과 평론, 영화계 저명인사들에게까지 만장일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이정재는 4년간 열정을 쏟아부은 각본 작업부터 연출, 연기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영화인으로 한계 없는 스펙트럼을 입증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헌트' 이정재, 한국이미지상 시상식 CICI Korea 2023 “한국 이미지 디딤돌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