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림픽대교→올림픽대로(하남방향) 진입, 올림픽대로(김포방향)→강동대로 진입 가능
올림픽대교 남단IC 연결램프 개통구간
[오픈뉴스] 서울시는 올림픽대교 남단IC에 U턴 연결램프(1.9㎞)를 신설하여 오는 31일 12시에 개통한다고 밝혔다.

올림픽대교 남단IC에 신설된 U턴 연결램프를 이용하면 올림픽대교 북단에서 올림픽대로 하남방향으로 진입은 물론 올림픽대로 하남방향에서 강동대로로 바로 진입할 수 있다.

지금까지 올림픽대교에서 올림픽대로 하남방향 진입과 올림픽대로 하남방향에서 강동대로로 진입이 불가능하여 올림픽대교 남단 교차로까지 가서 유턴하거나 강동대로 주변으로 진출하기 위해 인접한 천호대교 남단 IC, 잠실대교 남단 IC로 우회해야 했다.

U턴 연결램프 개통되면 하루 평균 약 22,000대/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이웃한 천호대교 및 잠실대교 남단IC의 교통량이 약 20% 감소된다.

잠실대교 램프교통량은 26,100→21,700대/일로 최대 약 4,400대/일 감소되고, 천호대교 램프교통량은 29,900→24,700대/일로 최대 약 5,200대/일 감소된다.

잠실대교 IC와 천호대교 IC에 집중되던 교통량이 올림픽대교로 분산되어 천호대교와 잠실대교의 상습교통정체 구간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는 송파구 풍납2동 주민들의 올림픽대로 이용 편의를 위해 한가람로에서 올림픽대로 하남방향으로 직접 진입할 수 있는 ‘한가람로 올림픽대로 하남방향 진입램프’를 추가로 설치해 오는 12월말에 개통한다.

김성보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은 “올림픽대교 남단IC 연결로의 기하구조가 개선됐다. 출퇴근 시간에 올림픽대로는 물론 인근 천호대교 IC와 잠실대교 IC의 상습적인 교통정체가 크게 해소될 것”이라며, “공사기간 동안 불편을 참고 협조해주신 시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 올림픽대교 남단IC U턴 연결램프 개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