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오픈뉴스] 국토교통부는 세계적인 건축가를 꿈꾸는 건축인이 해외 설계사무소 등에서 선진 설계기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수비용을 지원하는 건축설계 인재육성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건축설계 인재육성 사업은 ’19년부터 추진해 온 지원 프로그램이며, 청년 건축인의 글로벌 역량 확보를 위해 그간 200명 이상에게 16개 이상의 다양한 국가에서 해외연수 및 건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비용을 지원해왔다.

참가자격은 국내·외 대학(원)의 건축 관련 학과 3학년 이상 또는 졸업 후 10년 이내인 자, 건축사 자격을 취득한 지 7년 이내인 청년 건축사이며, 접수기간은 10월4일부터 10월14일 17:00 까지다.

희망자는 본인이 현재 소속에 맞춰서 신청(재학생, 졸업자, 재직자 전형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전형에 따라 제출서류 및 가점서류 등이 상이하므로 해당되는 전형과 서류를 미리 확인하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지원을 희망할 경우 신청서, 포트폴리오, 증빙서류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12월 중 서류 및 심층면접을 거쳐 해외연수자(50여명) 및 건축활동(20팀)등 지원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연수기간은 최소 3개월부터 12개월까지 가능하며, 연수자에게는 왕복항공료, 비자발급비, 사전교육비, 체재비 등을 1인당 3천만원 이내에서비용을 실비로 지원한다.

국제 설계공모 ‧ 프로젝트, 해외전시를 준비하고 있다면, 팀당 2천만원 이내에서 지원하는 해외건축 활동지원 프로그램에 신청하면 된다.

공고는 9월 15일부터 시작되며, 응모요령 등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인재육성사업 누리집를 통해 가능하다.

국토교통부 엄정희 건축정책관은 건축설계 인재육성사업을 통해 우리나라가 건축설계 선진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나가겠다고”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토부, "건축설계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잡으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