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오픈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4월 10일 한-이스라엘 수교 60주년을 맞아 '이츠하크 헤르초그' 이스라엘 대통령과 축하 서한을 교환했다.

서한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1962년 수교 이래 한국과 이스라엘 간 관계가 정치, 경제, 문화, 인적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어 온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양국이 자유무역협정 체결 등 활발한 교류와 세계 최초의 백신 교환이라는 모범적인 협력사례를 만든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수교 60주년을 계기로 양국 간 협력이 보다 확대되고 양 국민 간 상호이해와 우의가 더욱 깊어지기를 기대했다.

'헤르초그' 대통령은 이스라엘과 한국이 오랜 역사를 가진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민주국가로, 독립 후 역경을 이겨내고 국민들의 결의와 근면성으로 경제 기적을 이루어 낸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하며, 양국 우호 협력 관계를 더욱 심화시키기를 희망했다.

중동지역 국가 중 최초로 2021년 5월 우리나라와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한 이스라엘은 전통적 우방국 중 하나로, 이번 정상 간 축하 서한 교환은 양국 수교 6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협력을 계속 증진하기 위한 공동의 의지를 확인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재인 대통령, 한-이스라엘 수교 60주년 기념 정상 간 서한 교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