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소방공무원 신규채용 체력시험 합격자 발표
[오픈뉴스] 전북도는 소방공무원 신규채용 체력시험 합격자를 전라북도 누리집에 공고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체력시험에는 필기시험 합격자 581명 중 414명이 합격해 71.3%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합격률(80.5%)보다 다소 감소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 등 외부활동 제약으로 수험생들이 체력시험 준비에 어려움이 있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체력시험 합격자는 16일(수)부터 18일(금)까지 3일 동안 소방청이 지정한 전국 55개소 병원에서 신체검사를 받아야 한다. 검사당일 응시표와 신분증 등을 지참해야 한다.

신체검사서를 비롯한 채용관련 서류는 23일(수)부터 25일(금)까지 3일 동안 전북도청 별관 공연장 3층에서 접수를 받는다. 분야별 제출일자를 지정해 진행하므로 공고문을 확인해야한다.

또한, 인적성검사는 7월 15일(화)부터 16일(금)까지 전북도청 별관 공연장 3층에서 진행한다. 신분증과 컴퓨터용 흑색사인펜을 지참해야 한다. 감염예방을 위해 오전, 오후 각각 100여명 정도로 나눠진행할 예정이다.

전라북도 관계자는 “인적성검사는 면접위원에게 제공돼 면접시험 참고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최선을 다해야 한다.”라며,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수험생 감염예방에 노력하여「사람이 먼저 안전 최우선」의 소방공무원 채용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라북도, 소방공무원 신규채용 체력시험 합격자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