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 외교부는 31일 디지털 콘텐츠 제작 시설을 갖춘 MOFA 스튜디오를 개소하고, 비대면 디지털 공공외교를 본격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개소식에는 정의용 장관과 서수경 문화외교자문위원(숙명여대 환경디자인과 교수), 주한 외국인 인플루언서, 외교부 공공외교(KOREAZ) 명예기자단 등이 참석했다.

정의용 장관은 개소식 현장에서 촬영한 스튜디오 첫 번째 영상 메시지를 통해 외교부가 디지털 외교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면서 국민과 함께, 세계와 소통하는 매력 한국이라는 공공외교 비전을 실천해 나갈 것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사회관계망[SNS]을 통한 외교정책 소통이 확산되는 세계적 흐름에 발맞춰 MOFA 스튜디오가 국내외 청년, 인플루언서, 각 분야 전문가들과 열린 소통과 교류를 넓혀 나가는데 구심점 역할을 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정 장관은 동 개소식 계기에 공공외교 SNS 채널인 KOREAZ 명예기자단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세계 각 국의 우리 재외공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1,400명의 온라인 홍보단과 함께 디지털 공공외교에 적극 기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코로나19 전후 비대면 소통의 급격한 확산으로 디지털 외교의 중요성이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상황에서 외교부는 디지털 공공외교를 더욱 활성화하여 우리의 문화적 영향력(소프트 파워)을 강화하는데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외교부, 'MOFA 스튜디오' 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