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EMK오리지널 뮤지컬 ‘엑스칼리버’가 지난 20일 개최된 ‘제 4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무대예술상, 남우조연상, 카카오 베스트 캐릭터상을 수상했다.

지난 20일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열린 ‘제 4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뮤지컬 ‘엑스칼리버’의 무대 디자이너 정승호 디자이너와 극 중 랜슬럿 역으로 출연한 박강현이 남우조연상을 수상한데 이어, 신영숙과 장은아가 극 중 배역 모르가나로 금년 신설된 카카오 베스트 캐릭터상을 수상했다.

한편,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한 ‘한국뮤지컬어워즈'는 뮤지컬 현장에 종사하는 공연예술인을 위한 축제의 장으로, 매해 수준 높은 작품을 발굴, 해당 작품의 창작자를 독려하려는 취지의 시상식으로,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무대 예술상, 남우조연상을 비롯해 총 8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수작임을 입증했다.

지난 6월 월드프리미어로 상연된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마법과 리얼리티가 혼재된 고대 영국을 신비로운 무대 디자인으로 사실적으로 재현, 작품의 몰입도를 더해 ‘제8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에 이어 ‘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도 무대 예술상을 석권하며 무대 디자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이다.

무대 디자이너 정승호는 “뮤지컬 ‘엑스칼리버’를 통해 무대예술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공연을 위해 노력해준 배우들, 스태프들 그리고 관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한, 극 중 빼어난 무술실력과 남다른 기개의 소유자 랜슬럿 역을 맡은 박강현은 빛나는 카리스마와 우수에 젖은 눈빛으로 용맹한 전사와 이룰 수 없는 아픈 사랑을 품은 극 중 캐릭터의 모습을 매력적으로 그려냈다. 박강현은 특유의 기품 있는 보이스와 압도적인 가창력은 물론, 안정적인 연기력과 독보적인 캐릭터 해석으로 지금까지 와는 전혀 다른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는 극찬을 받은 바 있다.

박강현은 “뮤지컬 ‘엑스칼리버’로 과분한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 저의 진심을 잘 전달할 수 있는 배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남우조연상에 선정된 소감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관객들의 투표로 선정되는 카카오 베스트 캐릭터상에는 뮤지컬 ‘엑스칼리버’의 모르가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극 중 이복 동생인 ‘아더’에게 후계자 자리와 ‘멀린’의 관심까지 모두 빼앗긴 모르가나는 강렬한 넘버와 드라마틱한 캐릭터 서사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극 중 모르가나 역을 맡은 신영숙과 장은아는 서로 다른 매력으로 모르가나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상상 속 모르가나 자체”라는 호평을 받았다.

신영숙과 장은아는 “창작 작품에 초연 배우로 출연한다는 것은 설레고 재미있는 일이고, 중압감이 있기도 하지만, 뮤지컬 ‘엑스칼리버’의 모르가나를 사랑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가슴 벅찬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국 뮤지컬 사상 초유의 흥행을 기록하며 한국 뮤지컬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은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아시아를 비롯한 각국의 러브콜을 받으며 해외 뮤지컬 시장 진출을 목전에 두고 있는 작품으로 앞으로의 행보에 비상한 관심이 모인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뮤지컬 ‘엑스칼리버’, 한국뮤지컬어워즈 3개 부문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