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추석 연휴를 맞아 고흥우주천문과학관에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90904008000353_01_i_P2.jpg

 

고흥우주천문과학관에서는 추석 연휴 동안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관광객들을 위해 연휴 기간에 무휴로 운영하면서 별자리 설명과 천체관측의 기본 프로그램 외에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추석 한가위에는 음력 15일 전후의 밝은 보름달을 관측할 수 있고 달이 밝아 은하수나 많은 별을 보기 어렵지만 하늘에 남아 있는 토성과 목성도 같이 관측할 수 있는 시기이다.

 

특히 한가위 보름달을 관람객의 핸드폰 카메라로 직접 달을 찍어갈 수 있도록 망원경과 장비를 추가하고 지원한다.

 

아이들을 위해 망원경, 별자리 판, 해시계, 태양계 모형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제공하고 천체사진 전시, 천문다큐멘터리 상영, 및 과학 보드게임들을 즐길 수 있다.

 

고흥우주천문과학관은 우리나라 최대급의 800㎜ 반사 망원경과 돔영상관을 보유하고 있어 우주의 신비를 생생하게 관측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2층 전시실에는 앙부일구 등 고천문기기와 태양계체중계 및 용오름현상을 체험할 수 있는 기계가 설치돼 있으며 1943년 고흥 두원에 낙하한 운석 모형이 전시돼 있으며 핸드폰으로 천문과학관 앱을 다운받는다면 증강현실(AR)체험이 가능하며 3층 전망대에서는 다도해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12일에는 오후 6시 7분, 13일에는 오후 6시 38분, 14일에는 오후 7시 6분, 15일은 오후 7시 33분에 달이 뜨며 날씨에 따라 관측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날씨를 미리 확인하고 연휴 기간 동안 많은 사람이 찾아 관측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우주천문과학관, ‘2019 추석한가위 특별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