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보기

  • 태백시, 제1회 삼수 매봉산 바람개비축제 개막
    [오픈뉴스] 태백시 삼수동의 첫 마을축제인 ‘제1회 삼수 매봉산 바람개비 축제’가 5일 오후 4시 바람의 언덕 밑자락(태백시 창죽동 9-201)에서 개막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이상호 태백시장, 고재창 시의장, 이한영 도의원, 이경숙 부의장, 최미영 시의원, 정연태 시의원, 홍지영 시의원, 김재석 태백소방서장, 박은숙 시흥3동장, 최미례 시흥3동 주민자치부회장,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개막식은 품바공연, 벨리댄스, 나팔박 등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양건모 축제위원장의 개막선언, 이상호 태백시장 환영사와 고재창 태백시의회 의장의 축사에 이어 축하공연, 경품추첨, 가수 이우리, 홍혜리, 구재영의 축하무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삼수동 축제위원회 양건모 위원장은 “올해 첫 개최되는 제1회 삼수 매봉산 바람개비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축제 기간 동안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이번 축제의 개최 준비를 위해 남다른 열정으로 수고해주신 양건모 삼수동 축제위원장님을 포함한 삼수동 축제위원님들, 지역주민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국 제일의 시원하고 맑은 공기, 하늘과 맞닿은 푸르름을 간직하고 있는 매봉산 밑자락에서 펼쳐지는 바람개비 축제에서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안전하게 마음껏 즐기며, 좋은 추억도 많이 쌓아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1회 삼수 매봉산 바람개비축제는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바람개비 노래왕 선발대회’, ‘춤신춤왕 선발대회’, ‘아마추어 사진공모전’, ‘자작나무숲길 걷기 트레킹(보물찾기)’ 등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는다. 또한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축제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경품 추첨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TV, 공기청정기, 에어프라이어 등 200여 종류의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또, 축제기간동안 부대행사로 바람개비, 바람개비피리 만들기, 하트가방볼, 레진 액세서리, 디퓨저, 슈링클스 만들기, 미니로켓만들기, 동물목걸이, 메타쉐콰이어 팔찌만들기, 워터슬라이드, 특산품판매코너 등이 있다. 축제와 관련된 문의는 삼수동축제위원회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 사회IN
    • 전국
    2022-08-05
  •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 고창갯벌에서 ‘2022 고창 갯벌축제’ 개막
    [오픈뉴스] 세계자연유산 고창갯벌에서 펼쳐지는 ‘2022 고창 갯벌축제’가 성황리에 개막했다. 5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30분 심원면 만돌어촌체험마을 특설무대에서 2022 고창 갯벌축제 개막식이 진행됐다. 행사에는 심덕섭 고창군수, 임정호 고창군의회 군의장, 윤준병 국회의원 등 내외빈이 참석해 개막식을 빛냈다. 이어진 축하공연에는 전영록, 박주희, 박상철 등 유명가수들과 미스트롯2 김태연, 윤태화, 성민지 등 인기가수들의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가 무르익었다. 이날 고창 갯벌축제 행사장은 무더위와 코로나를 뚫고 전국에서 몰려든 관광객들로 북적였다. 맨손 풍천장어 잡기 체험부스에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물 속에서 재빠르게 움직이는 풍천장어를 잡느라 무더위를 잊고 손에 장어를 낚아채며 환호했다. 고창갯벌축제위원회(위원장 김충)는 최근 빠르게 재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를 염두하고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방역방송 등을 통한 철저한 안전관리를 실시했다. 김충 고창갯벌축제위원장은 “축제 개막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게 도와주신 만월어촌계 분들과 축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축제 마지막 날까지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부드러운 갯벌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이번 축제에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청정해안과 친환경 먹거리를 마음껏 느끼며 즐거운 체험, 신나는 추억을 담아 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사회IN
    • 전국
    2022-08-05
  • 김태흠 충남지사, “독립운동가 예우 및 지원 최선”
    [오픈뉴스]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5일 금산 출신 애국지사로 대전에 거주 중인 이일남(97) 옹의 자택을 방문해 감사의 뜻과 함께 위문품을 전달했다. 제77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가진 이번 위문은 이종규 금산부군수, 최훈기 광복회충남지부장과 함께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일남 애국지사는 1925년 금산에서 태어나 1942년 전주 사범학교 재학 시절 일본인 교장의 민족차별 교육에 분개해 ‘우리회’를 조직, 항일운동을 펼쳤다. 1945년에는 독립운동 자금 조달을 목적으로 금산사방관리소 인부로 취업 중 발각돼 투옥됐다 광복 이후 출소했다. 이 애국지사는 1986년 대통령 표창에 이어 1990년 건국훈장 애족장을 받았다. 도와 시군 간부 공무원들은 광복절 전후 도내 독립유공자 415명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감사의 뜻을 전할 계획이다. 김 지사는 “이일남 애국지사님을 만나 뵌 것은 저에게 크나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독립운동가에 대한 예우와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사회IN
    • 전국
    2022-08-05
  • “갯벌 세계자연유산보전본부는 고창으로”
    [오픈뉴스] “아따~ 여그처럼 갯벌 좋은디가 또 어디있당가” 2022고창 갯벌축제가 막을 올린 가운데 ‘세계자연유산 보전본부’의 지역유치를 염원하는 군민과 관광객들의 서명운동이 열기를 더하고 있다. 5일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 갯벌축제 현장에서 하전마을어촌계, 고창군 수협 등을 중심으로 ‘세계자연유산 보전본부’ 고창유치 서명운동이 펼쳐졌다. 휴가철을 맞아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도 큰 관심을 보이며 서명운동에 동참했다. 현재 한국의 갯벌 세계자연유산 보전본부는 해양수산부에서 공모를 추진하고 있다. 세계유산에 등재된 ‘한국의 갯벌(Getbol, Korean Tidal Flats)’은 고창군을 비롯해 충남 서천, 전남 신안, 보성, 순천 등 모두 4곳이다. 고창군은 4곳의 갯벌 가운데 지정학적으로 가장 중앙에 위치하는 것은 물론, 모래갯벌, 혼합갯벌, 뻘 갯벌 등 다른 지역에서는 갖고 있지 않은 고유의 차별성이 있다. 또 전라북도와 보전본부 건립을 위해 심원면 만돌리에 이미 부지를 확보한 상태다. 이를 활용해 세계자연유산 고창갯벌-염습지-염전으로 이어지는 국내유일 대규모 부지를 대한민국 생태관광의 핵심으로 만드는 프로젝트도 추진중이다. 고창갯벌축제위원회 김충 위원장(고창군 수협조합장)은 “국내생산량의 절반을 차지하는 바지락을 비롯해 지주식김 등 갯벌이 가진 생태와 주민들의 고유한 문화를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곳은 대한민국에 고창뿐이다”며 “고창군에 갯벌세계유산 보전본부가 유치될 수 있도록 민간에서도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 사회IN
    • 전국
    2022-08-05
  • 해양수산부장관배 서핑대회, 양양 해변 전역에서 개최
    [오픈뉴스] 2022년 해양수산부장관배 서핑대회가 8월부터 10월까지 죽도해변을 비롯한 양양군 해변 전역에서 개최된다. 양양군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잠시 멈추었던 서핑대회를 올해 다시 재개해 3개월 동안 모두 5회에 걸쳐 6일 동안 예선 및 결승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핑대회는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대회로 해양수산부, 강원도, 양양군이 함께 주최하고 강원도서핑협회가 주관하며, 선수와 동호인 등 300여명과 참관자(온라인 포함) 100,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에 8월중 하조대 해변과 남애3리 해변에서 하조대 마스터즈 대회와 남애 클래식 예선대회 치르고, 9월중에는 인구 오픈대회와 설악챌린지 대회를 개최한다. 또한 10월에는 SUP보드 예선 및 결승과 죽도 챔피언십 결승대회가 죽도해변에서 2일 간 열린다. 경기일정은 파도 등 기상예보 상황을 반영하여 대회 개최 5일전에 강원도 서핑협회에서 확정한다. 경기종목은 남녀 롱보드, 남녀 숏보드, 남녀 SUP 서핑으로 총 6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종목별 1~3위에는 트로피, 시상금 등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군은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아이들을 위한 키즈 서핑존, 서핑 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프리마켓,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서핑체험 및 플라이보드 쇼 등을 즐길거리와 볼거리도 풍성하게 준비하고 있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서프 구조대를 운영하고, 코로나19 예방대책도 함께 운영하는 한편 무엇보다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서핑대회는 8월부터 9월까지는 예선전을, 결승은 10월에 개최함에 따라 여름에서 가을까지 양양군 전역에 서핑 분위기 조성은 물론,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 서핑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대회를 직접 참관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를 통해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전국 최초로 해양수산부장관배로 진행되는 만큼,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뿐만 아니라 많은 군민과 관광객들이 대회를 관람하며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사회IN
    • 전국
    2022-08-05
  • 정인, '공짜:공기타짜' OST 참여...'올해 세 번째 OST'
    [오픈뉴스] 가수 정인이 웹드라마 '공짜:공기타짜' OST에 참여했다. 정인은 오는 7일 발매되는 웹드라마 ‘공짜:공기타짜’의 세 번째 OST ‘마음이 마음대로 (공짜:공기타짜 X 정인)’에 가창자로 참여했다. ‘마음이 마음대로’는 정인의 독보적인 보이스와 애절한 감성으로 완성한 발라드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숨길 수 없는 마음을 호소력 짙게 그려내 듣는 이들로 하여금 진한 울림과 깊은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정인은 이 곡에 대해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사랑에 빠지게 된 여자의 마음을 노래했다. ‘공짜:공기타짜’와 제 노래 모두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정인은 특유의 음색과 감성으로 20년 째 리스너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보컬리스트다. '오르막길', '미워요', '장마' 등 대표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으며, KBS 2TV '불후의 명곡', TV CHOSUN '국가가 부른다', '바람의 남자들' 등 각종 음악 예능에서도 레전드 무대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올해는 JTBC 드라마 '그린마더스클럽' OST 'What If (왓 이프)', SBS 예능 '오! 마이 웨딩' OST '축하해'에 이어 이번 '마음이 마음대로'로 벌써 세 번째 OST를 선보이는 'OST 퀸'의 행보를 이어가는 중이다. 한편, ‘공짜:공기타짜’는 소희(김서윤 분)에게 잘 보이기 위해 공기를 시작한 재구(이일준 분)가 공기의 은둔 고수 창수(안내상 분)를 만난 뒤 촬리킴(이철민 분), 인천빽(홍석천 분) 등 전국 각지의 '공짜'들과 유쾌하면서도 치열한 공기 혈전을 벌이는 내용을 담은 작품이다. 정인을 비롯해 밴드 루시(LUCY)의 최상엽과 그룹 마마무의 휘인 등이 참여한 OST 라인업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인이 가창자로 참여한 ‘마음이 마음대로 (공짜:공기타짜 X 정인)’는 오는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 CULTURE
    • 방송·연예
    2022-08-05
  • 광주시, 곤지암도자공원에서 KBS전국노래자랑 개최
    [오픈뉴스] 광주시는 제25회 광주왕실도자기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KBS 전국노래자랑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광주시와 광주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KBS한국방송공사가 주관하는 전국노래자랑 광주시편은 오는 27일 오후 3시 곤지암도자공원에서 열린다. 예심 접수는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선착순 300명에 한해 접수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읍·면·동 주민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예비 심사는 오는 25일 오후 1시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예심을 통과한 시민들은 27일 오후 3시 곤지암도자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녹화방송 무대에서 실력을 발휘하게 된다. 이날 노래자랑에는 조항조를 비롯한 박상철, 이혜리, 박혜신, 이도진 등 초청 가수의 축하공연과 광주시 전 지역에서 출전한 참가자들이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KBS 전국노래자랑은 제25회 광주왕실도자기축제를 기념해 유치했다”며 “시민들의 대중가요에 대한 관심과 문화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회IN
    • 전국
    2022-08-05
  • 윤대통령, 방한중인 펠로시 美 하원의장과 전화통화
    [오픈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4일 오후 방한 중인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 및 의회 대표단과 전화통화를 갖고 펠로시 의장의 방한에 대해 환영의 뜻을 전했다. 윤 대통령은 펠로시 의장이 자유 민주주의와 인권 증진을 위해 오랫동안 헌신해 온 것을 높이 평가하였으며, 한미 간 글로벌 포괄적 전략동맹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줄 것을 당부했다. 펠로시 의장과 미 의회 대표단은 역내 평화와 안정을 위한 핵심축으로서 한미동맹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하고, 한미동맹의 발전을 위해 미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다음번 방미 계기에 펠로시 의장과 만나 한미동맹 강화 방안에 관해 심도 있는 협의를 갖기를 기대한다고 하였으며, 이에 대해 펠로시 의장은 추후 윤 대통령과의 만남을 고대한다고 했다.
    • 뉴스
    • 정치·행정
    • 대통령실
    2022-08-05
비밀번호 :